실시간 뉴스



KB국민은행, 디지털기반 '기업대출서류 간편제출' 확대


기업고객 서류발급부터 제출까지 절차 간소화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이 기업대출 신청 시 재무제표 등을 제출하는 온라인전송시스템에 비재무적 서류 제출도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25일 발표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4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재무적 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스마트 FATI 시스템'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비재무적인 서류도 은행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게 됐다.

일반적으로 기업대출 신청은 재무제표, 세무증명서 등의 재무적 서류와 업체현황, 사업계획서 등의 비재무적인 서류가 필요하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기업고객은 서류 발급과 제출을 위해 공공기관과 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덜고, 유효기간 내에 관련 서류를 재발급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더불어 은행 직원들은 기업여신 심사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은행은 위·변조 등의 사기대출 사전 차단을 통해 운영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 고객, 직원, 은행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 FATI 시스템'은 KB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와 KB스타기업뱅킹앱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업금융부문에서 쉽고 편리하며 간결한 디지털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디지털기반 '기업대출서류 간편제출'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