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SK매직은 U(ULPA)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 2종(모델명 ACL-120UA·ACL-150UA)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U필터는 헤파필터 중 최고 등급인 U15등급을 받은 필터로 국내 대부분의 청정기에 사용되는 세미 헤파필터(E11등급)보다 기공을 더욱 촘촘하게 만들었다. 순간적인 먼지 포집력과 공기 정화율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진행한 미세먼지 제거 효율 테스트에서 0.1㎛(마이크로미터)
당 99.9995% 이상의 청정 효율을 기록했다. 일반 공기청정기 헤파필터의 공기청정 효율인 99.5% 대비 높다.
SK매직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공기청정기 'ACL-120UA'와 'ACL-150UA' 등 두 모델에 U필터를 장착해 판매한다. ACL-120UA의 청정 면적은 12평, ACL-150UA은 15평이다.
공기청정기에 탑재된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청정시스템을 통해 스스로 실내 공기를 측정하고 공기의 질을 판단해 주변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또 거주 지역의 황사, 미세먼지 등 외부 공기 상태를 파악해 스스로 작동하며, GPS 기능이 있어 사용자 귀가 시점에 미리 실내 공기를 측정해주기도 한다.
두 모델 모두 2대 이상의 공기청정기가 오염 상태를 공유해 청정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시스템인 '슈퍼 서라운드 (SUPER SURROUND)' 기능을 탑재했다.
SK매직 관계자는 "U필터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황사 등 실내·외 공기오염에 대한 걱정을 보다 완벽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최첨단 기능이 탑재돼 있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