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예탁원, 주주 전자투표 하면 기프티콘·상품권 증정


전자투표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 확대 실행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이용률 제고를 위해 2017년 결산법인의 정기 주주총회에서 전자투표·전자위임장을 이용한 주주 3만1천여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기프티콘 및 추첨을 통한 경품을 지급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모바일 기프티콘은 2017년 결산법인의 최초 정기주총 전자투표 행사일인 2월 26일부터 매일 1천명 한도로 지급하고 3만개가 소진될 때까지 지급 예정이다.

아울러 별도로 온누리 상품권과 노트북, 태블릿 PC,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제품을 총 1천여명의 주주에게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추첨기간은 2월26일부터 3월29일까지 총 34일이며, 온누리 상품권은 5·3·1만원권을 각각 3ㆍ5ㆍ20명씩 일별 28명에게 지급한다. 전자기기는 두 차례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주주총회가 집중되는 3월 셋째, 넷째 주를 피해 3월 초에서 중순에 정기주총을 개최한 발행회사의 전자투표 행사 주주에게 우선적으로 모바일 기프티콘이 지급될 것으로 보인다.

예탁결제원은 소액주주 지분율이 75%를 넘는 발행회사에 대해 최대한 주총을 분산해 개최하고 주주에 대한 전자투표 이용을 적극적으로 독려해 소액 주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상장회사협의회·코스닥협회 주관 주총 자율분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실제 주주총회를 분산한 회사에 대해서는 2018년 1년간 한시적으로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수수료를 30% 감면 적용해줄 방침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예탁원, 주주 전자투표 하면 기프티콘·상품권 증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