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EB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Large Gold Bar' 출시


중량 12.5㎏ 기획 판매…구매 고객 전원에게 황금개 골드바 추가 증정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EB하나은행은 중량 12.5㎏의 라지골드바(Large Gold Bar)를 은행권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고 5일 발표했다.

라지골드바는 가로 25.4㎝, 세로 5.5㎝, 높이 4.2㎝의 직육면체 모양의 런던금시장연합회(London Bullion Market Association)의 표준화된 규격이 적용되는 상품이다. KEB하나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주문하면 최대 4영업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다.

최근 암호화폐 (가상화폐) 이슈를 비롯해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세 및 보유세 개편까지 예고돼 전통적 안전자산인 골드바에 대한 관심과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조정에 대한 니즈가 어느 때보다 증가한 상황이다.

KEB하나은행은 이러한 신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 시중은행에서 판매됐던 최대중량 1㎏ 한도 내의 골드바를 넘어 라지골드바 판매를 기획했다. 또 은행권 최초 라지골드바 판매를 기념해 라지골드바 구매 손님 전원에게 황금개(犬) 골드바(10g)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월 말까지 진행한다.

KEB하나은행 골드바 담당자는 "실물자산 선호 고객들의 포트폴리오 확장 수요에 맞춰 은행권 최초로 라지골드바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평소 안전자산인 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던 고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골드바 구매를 고려해 볼 만하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EB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Large Gold Bar'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