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토마토시스템은 HTML5 기반 사용자환경(UI·UX ) 개발 플랫폼 '엑스빌더6'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발표했다.
GS인증은 국제 표준 세부 항목인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을 평가하고 기술적 검증을 통해 부여한다. 해당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지난해 9월 출시된 엑스빌더6는 웹 표준 기반의 통합 UI·UX 개발 플랫폼으로, 개발 편의성과 생산성을 이전 버전에 비해 대폭 향산한 것이 특징. 쉽게 적용 가능한 반응형 웹과 엔스크린(nScreen), 개발자가 직접 만들어 쓸 수 있는 UDC(User Define Component) 등 UI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제품 개발과 동시에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개발팀 2배 이상의 규모로 구성된 소프트웨어 테스팅팀을 운영해 품질에 대한 충분한 검증작업을 진행했다"며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이번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제품 경쟁력을 향상시켜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하게 다져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