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AI 인재 영입 강화···연구비도 지원


내년 상반기에는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도 열어 임지훈 대표 참석 계획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카카오가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영입을 확대한다. 대학 석·박사 과정 재학생을 위한 연구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도 열어 임지훈 대표가 직접 강연하는 방안을 계획하는 등 카카오에서 능력을 펼칠 AI 인재를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카카오는 대학 석·박사 과정 재학생을 위한 '상시 연구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일 발표했다.

AI 및 컴퓨터 공학, 엔지니어링 관련 분야의 석·박사 과정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기간에 제한 없이 언제든지 지원할 수 있다.

연구지원 프로그램은 '연구장학금(학비, 연구비 지원)', '해외 학회 참관비용 지원', '연구 인턴십' 등 총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카카오는 연구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한 학생들에게 최대 연 2천만원의 학비 및 연구비를 지원한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카카오 정직원으로 근무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카카오는 '해외 학회 참관비용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해외 학회에 참가할 수 있는 비용(왕복항공권, 숙박비, 참가비 등)을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학회 종료 후 참관 내용을 카카오 측과 공유하며 함께 토론하는 기회도 얻게 된다. 카카오는 '연구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인턴십 기간 중 카카오데이터를 사용해 연구에 활용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근무지 부근 숙소 제공, 인턴십 기간 중 수행한 연구로 논문 게재 시 최대 1천만원의 인센티브 지급 등의 혜택도 더해진다. 각 프로그램 별 모집 요강 및 세부 사항은 카카오 인재영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는 내년 상반기 임 대표 및 AI 관련 부서 임직원들이 직접 대학을 방문해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방안을 계획 중이다. 임 대표 등은 카카오 미래 비전, 채용 프로그램 소개 등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는 등 관련 분야 인재들과 직접 만나 'AI 선도 기업 카카오'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황성현 카카오 인사 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연구지원 프로그램은카카오가 AI인재 영입을 위한 기회를 연중 항시 열어두고 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AI 관련 우수 인재들을 영입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AI 인재 영입 강화···연구비도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