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조민성기자]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가 온라인 생활용품 1위 기업 다이소몰과 함께 콜라보한 최저가 맞춤형 택배박스 서비스 '고도박스'를 출시했다.
NHN고도 관계자는 "쇼핑몰 운영자들은 판매가 확정된 상품을 택배로 소비자에게 보낼 때 포장을 위해서도 여간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었다"면서 "특히, 상품의 크기에 따라 택배박스를 일일이 비교해야 하는 것도 소핑몰 운영자들의 고충 중 하나였다"며 취지를 밝혔다.
‘고도박스’는 NHN고도와 다이소몰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박스들의 사이즈를 분석해 총 18개의 택배 박스를 선별했다. 또한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B골로 제작해 매우 실용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고도박스'는 나에게 적합한 택배박스를 찾기 위해, 직접 수십 개의 택배박스를 일일이 비교해야 했던 쇼핑몰 운영자들의 수고를 덜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개당 최저 가격은 117원으로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무지박스보다 최대 2천원 이상 저렴해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NHN고도의 김용준 차장은 "고도박스는 쇼핑몰 고정 운영비로 고민하는 쇼핑몰 창업자와 신규창업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기획한 서비스"라면서 "앞으로 NHN고도는 고도박스 서비스 이 외에도 다양한 택배, 포장 관련 부자재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