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동부대우전자는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DWF-15GCRC)'가 '제20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녹색기기부문에 선정됐다고 20일 발표했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비영리단체인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환경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이 후원하며 에너지효율이 뛰어난 기술 또는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작인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는 표준세탁 1회 시 54Wh의 전력을 사용한다. 또한 동부대우전자의 동급 제품 대비 세제 사용량 10%, 물 사용량 24%를 절감하면서도 세탁력은 11%, 헹굼 기능은 25%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그동안 동부대우전자는 클라쎄 드럼업 세탁기,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공기방울 4D 세탁기,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등 세탁기 분야에서만 총 7회의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4월 출시한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는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 버블(초미세기포)' 발생장치를 설치해 초미세 공기방울을 발생시킴으로써 이물질과 세제를 완전 용해한다.
이 세탁기는 2015년 출시돼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던 '공기방울 4D 세탁기'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또 고성능 진동저감장치(NVC)와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했다.
조관식 동부대우전자 연구개발담당 부사장은 "이번 에너지위너상 수상으로 에너지 고효율 기술력이 입증됐다"며 "앞으로 에너지 효율은 물론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고품질 실용가전을 적극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