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쇼핑, 올해 쇼핑호스트 지원자 전년比 2배 UP


"다양한 연령대 속 이색 경력자 포진…티커머스 성장 방증"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K쇼핑이 지난 8~22일 제2기 쇼핑호스트를 공개모집한 결과 지원자가 전년 대비 2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K쇼핑은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공개 오디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30일 K쇼핑에 따르면 제2기 쇼핑호스트 지원자는 총 825명으로, 지난해(484명)보다 1.7배 증가했다. 전체 지원자의 남녀 비율은 2대8로, 남성 지원자(159명)는 전년 대비 약 4배 늘었다.

지원자의 나이 스펙트럼도 18세부터 55세까지 넓어졌다. 다양한 연령대의 지원자 중에는 아이돌그룹·배우·가수·발레리나·성우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지원자들은 물론, 의학 기자·간호사·변호사·공인중개사·요리사·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지난 해 1기 쇼핑호스트 모집 당시 업계 최초로 지원자 전원에게 카메라 테스트 기회를 부여해 지망생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K쇼핑은 올해에도 동일하게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6월 29일과 30일 이틀 간 공개 오디션을 진행한다.

KTH 안재한 영상제작팀장은 "지난해 1기 모집 규모 대비 2배 많은 지원자가 K쇼핑에 지원했다는 것은 T커머스 시장의 성장세를 방증하는 사례"라며 "많은 수의 다양한 지망생들이 지원한 만큼 짧은 시간 안에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뛰어난 쇼핑호스트의 또 다른 탄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7월 5일 진행 예정인 2차 면접에서는 지원자가 준비한 상품 소개 및 당일 주어지는 미션 등 일대일 형식으로 진행된다. 2차 면접 합격자들은 3차 임원면접 및 약 3개월가량의 인턴십 활동 후 최종 선발을 거쳐 K쇼핑 쇼핑호스트로 활약할 예정이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쇼핑, 올해 쇼핑호스트 지원자 전년比 2배 UP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