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로엔엔터테인먼트는 멜론의 노래방 앱 '멜론 쇼윙(Showwing)'에 다양한 주제의 노래 관련 모임을 열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한 2.0 버전을 31일 공개했다.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2년여 만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2.0 버전에는 노래 중심의 커뮤니티 기능 '노래방'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댓글로만 소통하던 것에서 벗어나 다양한 주제의 '노래방'을 생성해 한 공간에서 노래를 불러 올리고 이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실시간 댓글 소통이 가능한 답글 기능, 사용성이 개선된 플레이어 기능, 음성 부르기와 영상 부르기의 카테고리 통합을 통한 노래 콘텐츠 확장 등 기능이 개선됐다.
멜론 쇼윙은 단순한 가창 앱을 넘어 '노래 부르기'라는 공통된 관심사 기반의 소셜미디어 서비스로자리잡는다는 목표다.
멜론 쇼윙 2.0 버전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iOS 기반의 애플 앱스토어에는 오는 6월 중 업데이트된다.
신원석 로엔엔터테인먼트 NMF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노래를 통한 소통 중심 서비스로 거듭났다"며 "노래라는 공통분모로 모인 이용자들이 상호 교류를 통해 노래 부르기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계속해 진화하겠다"고 말했다.
오지영기자 comeon0114@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