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2017년 휴일은 총 17일, 주말을 포함하면 68일에 이른다. 특히 5월에는 근로자의 날과 석가탄신일, 어린이날이 징검다리로 배치돼있어 연차를 잘 활용하면 최대 11일까지 휴가를 이용할 수 있다.
여름 휴가 못지 않은 긴 황금연휴 덕분에 여행업계도 들썩이고 있다. 가까운 동남아나 일본은 물론이고 길게 다녀올 수 있는 동유럽, 호주, 미주여행 등의 문의도 늘어나는 모습이다. 이를 반증해 주듯이 교보문고의 4월 여행도서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했으며, 1월부터 누적판매량도 5.4% 증가했다.
이에 따라 교보핫트랙스에서는 여행상품 기획전과 함께 여행을 테마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여행을 계획한 고객들을 위해 ▲뷰티파우치 ▲트래블 폴딩백 ▲트래블 태그 ▲패스포트 케이스 ▲트래블 파우치 ▲넷필로우 등 퀄리티 높은 PB상품을 제작하는 한편, 일본에서 여행객의 필수품으로 사랑 받는 ▲리히트랩 캐링백 등을 직수입해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핫트랙스 모바일앱을 다운받으면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모두투어와 함께 하는 이벤트로 전국 매장에서 '당신이 제일 떠나고 싶은 여행 테마는?'이라는 주제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티커 보드판에 고객들이 원하는 여행의 테마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영수증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구매영수증에 간단한 고객정보를 적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에게는 모두투어 여행상품권 50만원을, 2등에게는 30만원, 3등에게는 20만원을 각각 증정하며 4등에게는 여행 필수템 패키지를 선물로 전달한다. 응모기간은 4월 14~30일까지이며 일부 매장(안양점, 광교점, 칠곡센터점, 세종점, 합정점)은 행사에서 제외된다.
이 외에도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여행 준비에서 꼭 필요한 정보와 준비물을 잊지 않고 체크하도록 했다.
핫트랙스 관계자는 "황금연휴 여행시즌을 맞아 여행의 재미는 물론이고 유익한 정보까지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여행 준비물을 실속 있게 준비하고, 여행상품권의 행운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