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펀드 상품가입 프로세스 개선


로보어드바이저 등 핀테크 접목한 종합자산관리플랫폼 예정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우리은행은 비대면채널 자산관리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뱅킹에서 펀드 상품가입 프로세스를 개선해 시행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스마트뱅킹 펀드 가입단계는 기존 8단계에서 3단계로 간소화했다.

추천펀드 및 베스트펀드를 메뉴 전면에 재배치해, 펀드상품 가입시 스마트뱅킹(원터치개인뱅킹앱) 접속→펀드메뉴 선택→추천 펀드메뉴 안의 '가입하기' 순서로 바로 상품가입이 진행된다.

'펀드 다계좌 일괄신규' 기능도 신설했다. 기존에는 2개 이상의 펀드를 가입하는 경우 상품별로 처음부터 다시 펀드가입 절차를 거쳐야 했으나, 오픈마켓에서 '장바구니'에 마음에 드는 물건을 담아 한꺼번에 계산하는 점에 착안해, 최대 5개까지 펀드 선택 후 일괄로 가입이 가능하다.

스마트뱅킹에서는 바로 이용 가능하며, 인터넷뱅킹에서는 전산반영을 통해 2월말 시행 가능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가입프로세스 개선을 시작으로 오는 5월 로보어드바이저 등 핀테크 기술을 접목한 종합자산관리플랫폼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비대면채널 자산관리플랫폼 경쟁력 강화 외에도, 지난 1월 금융권 최초 자산관리 전문사내대학 신설, 고객수익률 중심의 자산관리상품 출시 및 고객수익률 중심의 영업점 성과관리 등 올해를 '자산관리 원년의 해'로 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펀드 상품가입 프로세스 개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