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사 150명을 대상으로 ‘유아 심리·정서 발달 지원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아 심리·정서 발달 지원 사업인 ’2025 우리 아이 마음 행복 키움‘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우리 아이 마음 행복 키움‘은 심리·정서 발달 지원이 필요한 유아를 조기 발견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연수과정은 △유아기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 △심리·정서 발달 지원을 위한 개입 방안 △관심군 유아 선별을 위한 검사 도구의 이해·검사 방법 △관심군 유아 전문상담 신청 방법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유민지 삼각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는 “연수를 통해 유아의 심리·정서의 문제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학급 유아들의 마음과 행동의 신호를 놓치지 않고 적극 지원하는 교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공·사립 유치원 5세 유아 3천317명을 대상으로 유아 행동발달 검사를 실시해 82명의 ’관심군‘ 유아를 선별했으며, 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과 연계된 전문상담기관을 통해 1인당 8~12회의 상담을 지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교원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의 첫 단계인 유치원 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