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1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참별지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성주군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한 SNS 홍보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이번에 위촉된 ‘참별지기’는 총 15명으로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지역에 대한 애정과 SNS 활용 능력을 갖춘 군민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관광 전문가에 한정되지 않고, 활발한 온라인 활동을 펼쳐온 일반 군민들까지 참여해 주목을 받고 있다.

참별지기들은 올해 12월까지 성주군의 숨은 관광명소와 맛집, 다양한 지역 소식 등을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소개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성주의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참별지기 위촉장 수여, 활동 계획 및 방향 공유, SNS 전문가 초빙 교육 등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펼쳐졌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참별지기 활동을 통해 성주군의 아름다움과 매력이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관광 정책으로 성주를 더욱 사랑받는 관광 명소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참별지기의 운영성과를 체계적으로 분석·모니터링해, 향후에는 활동 범위와 효과를 더욱 확대함으로써 성주 관광의 새로운 도약을 꾀할 계획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