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양시, 수소생산시설 착수 보고회 개최


생산시설 구축과 중장기 수소도시 조성계획 마련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광양시는 지난 24일 시청 창의실에서 광양 수소도시 조성사업 수소생산시설 타당성조사·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해,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수소생산기지 구축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을 비롯해 시 수소산업 육성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16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황과 여건 분석, 수소생산 기술 분석 범위 등 용역 계획을 보고 받고 질의응답을 이어 나갔다.

지난 24일 전남 광양시에서 진행된 수소생산시설 타당성조사·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에서 관계자들이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광양시]

용역사는 용역 추진계획을 소상히 밝히면서 시보다 앞서 수소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한 바 있는 1기 수소시범 도시를 비롯해 기업 사례를 철저히 조사해서 내실 있게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향후 10년간의 시의 중장기 수소도시 조성사업 추진계획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밝혔다.

2022년에 국토교통부 국비사업으로 선정된 광양 수소도시 조성사업은 국비 200억원을 포함 총 사업비 400억원을 들여 2028년까지 △수소드론·지게차 △건물용 수소 연료전지 발전설비 도입 등에 나서게 되며 이번 기본계획 용역은 수소생산기지 구축의 밑그림을 그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김기홍 부시장은 “수소를 공급하는 인프라 구축에서 더 나아가 수소산업이 활성화돼 광양의 경제를 일으키고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광양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광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양시, 수소생산시설 착수 보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