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군소음 피해보상금 지급 온라인 신청서비스가 14일부터 ‘정부24’를 통해 시행된다.
전북자치도 군산시는 기존에는 군소음 피해보상금을 받기 위해선 소음대책지역 행정복지센터 및 시 환경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야만 가능했으나 올해부터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신청 방법은 ‘정부24’에서 군소음 피해보상금 지급 신청을 검색한 뒤 신청 내용을 입력하고 첨부 서류를 증빙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후 지자체 담당자가 검토한 후 이상이 없으면 신청이 완료된다.
단, 보완이 필요할 경우에는 재신청 안내를 위해 정부24 정보 등 수신확인에 동의가 필요하며, 미동의 시 서류 미비 등의 사유로 접수가 취소되어도 안내 정보를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한, 온라인 신청은 개인별(본인) 신청이 원칙으로, 세대 대표자가 일괄 신청하거나 대리인 신청, 상속인 신청 등의 경우에는 여전히 방문 또는 우편으로만 가능하다.
군산시는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군소음 피해보상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피해 대책 지역 주민들에게 ‘정부24’ 군소음 피해보상금 신청 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는 2025년 군소음 피해보상금 지급 신청을 2월 28일까지 받고 있다. 따라서 기한 내 꼭 신청하여 대상자가 빠짐없이 보상금을 받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