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운영사 공개모집 …내년 1월 24일 접수


경기도청 전경. [사진=경기도]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가 골목상권·전통시장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 중인 ‘경기지역화폐’의 체계적인 운영관리를 담당할 공동운영대행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기존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 컨소시엄과의 계약이 내년 4월 만료되는 데 따른 것이다.

경기지역화폐 공동운영대행사는 도내 28개 시군의 지역화폐 플랫폼 개발·운영, 카드 신청·발급, 고객서비스 등 기술적 업무를 대행하게 된다.

참가 자격은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2조 제2호에 따라 판매대행점 요건을 갖춘 금융회사나 전자금융업자이다.

참여 희망 업체는 내년 1월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경기도청 지역금융과(의정부시 청사로1 경기도청 북부청사 별관 3층)에 방문해 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우편, 전자우편, 팩스 접수는 불가하다.

도는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심사 절차를 통해 사업이해도, 수행역량, 플랫폼 우월성, 편의성 및 유용성, 결제수수료 감면, 사회공헌도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내년 2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앞서 도는 지난달 19일 도·시군 실무 담당자회의를 통해 경기지역화폐 공동운영대행사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 계획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허승범 경제실장은 "도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게 더욱 힘이 될 수 있는 경기지역화폐 운영사를 선정할 것"이라며 "지역화폐 운영 관련 우수 사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운영사 공개모집 …내년 1월 24일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