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복권기금, 산림복지 혜택으로 돌려드립니다"


2025년 복권기금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오는 26일까지 진행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복권기금사업 중 하나로 추진되는 '2025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다.

이번 사업은 복권기금으로 운영된다. 올해 사업 규모는 총 360억이다. 실내‧외 숲 환경 조성과 보행 약자의 숲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취약지역 녹색 인프라 확충사업'(240억)과 사회·경제적 약자 대상 산림교육·체험을 지원하는 '취약계층 숲체험·교육 지원사업'(120억)공모로 추진된다.

진흥원은 녹색인프라 확충사업을 통해 장애인, 보행약자 등이 이용하기 편한 무장애나눔길을 전국 130개소(125.8㎞)에 조성하고 302개소에 달하는 실외 나눔숲 등을 조성했다. 또한 숲체험‧교육 지원사업으로는 산림복지전문업 등 산림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관, 단체와 손잡고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0만명에게 산림치유, 산림교육 등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2025년 복권기금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산림청]
2025년 복권기금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산림청]

공모와 관련한 사업 제안서와 관련 신청 서류를 녹색자금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 공지를 참고하거나,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남태헌 진흥원 원장은 "진흥원은 국정 목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이행을 위해 사회·경제적 약자의 숲에 대한 이용 접근성을 높이고 숲에서의 체험, 향유의 기회를 넓히는 공익적 가치 실현 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숲이 주는 행복을 더 많은 국민이 누릴 수 있도록 복권기금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복권기금, 산림복지 혜택으로 돌려드립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