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UG·자산관리공사 등 청렴·윤리경영 업무협약


부산에 본사 둔 5개 공공기관 합동으로 청렴·윤리 의지 공표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를 비롯해 부산에 본사를 둔 공공기관들이 청렴·윤리 경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HUG는 지난 3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47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지역 5개 공공기관(HUG, 한국남부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부산항만공사, 한국수산자원공단)이 '청렴·윤리경영 실천과 지역 윤리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HUG]
[사진=HUG]

이번 협약은 지난해 8월 부산지역 공공기관 윤리경영 실무협의체인 '청렴웨이브'가 출범한 이후 윤리 주간 운영 등 협업 성과를 확대하고 경영진의 청렴·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대외적으로 공표하고자 마련했다.

청렴웨이브는 ‘청렴의 파도를 일으키자’는 취지로, 윤리경영 우수사례 공유 및 지역사회 청렴·윤리 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 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한 부산지역의 공공기관 윤리경영 협의체다.

앞으로 5개 기관은 △청렴‧윤리경영 실천 및 준수를 위한 상호 협력 △부패취약분야 개선 우수사례 및 청렴‧윤리 프로그램 공유 △지역 윤리 문화 조성에 협력한다.

유병태 HUG 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다양한 업무 노하우 공유와 청렴·윤리경영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에 전파할 수 있는 무한한 동력이 될 것"이라며 "협의회의 의지를 주춧돌 삼아 앞으로 윤리경영 선도 기관으로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렴웨이브는 오는 5일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청렴 페스티벌’을 개최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뮤지컬 관람,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UG·자산관리공사 등 청렴·윤리경영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