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EBS와 AI기반 미래 교육 디지털 혁신 맞손


KT 학습 엔진기술에 EBS 학습 전용 콘텐츠 결합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EBS(한국교육방송공사)와 AI 미래 교육 디지털 혁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다고 5일 밝혔다.

KT(대표 김영섭)는 EBS(한국교육방송공사)와 AI 미래 교육 디지털 혁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KT 로고. [사진=KT]
KT(대표 김영섭)는 EBS(한국교육방송공사)와 AI 미래 교육 디지털 혁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KT 로고. [사진=KT]

KT와 EBS는 AI 기반 교육 플랫폼과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결합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AI 기반 교육사업 모델 고도화 △교육 데이터 기반 신규사업 기획∙개발 △AI 교수학습 플랫폼 사업 기회 발굴 및 사업 협력 △교육복지 사업 기회 발굴 및 사업 협력 △교육부∙교육기관의 정책 기반 신규사업 발굴 및 공동 연구·사업화 등이다.

KT와 EBS는 국내 교육시장을 대상으로 미래 교육 사업을 공동으로 전개하고 대한민국의 미래 교육을 실현하며 공교육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KT는 AI 기반 미래 교육플랫폼(AI 교수학습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전국 시도교육청에 서비스를 확장해 갈 계획이다. 엄선된 EBS 학습 전용 콘텐츠 약 80만 편을 KT의 AI 학습 엔진 기술과 결합해 학습자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할 방침이다.

박정호 KT 커스터머DX사업단 상무는 "이번 MOU 체결은 KT가 보유한 AI 기반의 에듀테크 역량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교육 환경을 넘어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양사가 밀접히 협력하여 미래 교육의 표준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EBS와 AI기반 미래 교육 디지털 혁신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