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 "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지원 신청하세요"


청년 일자리 창업자 등 지역 소상공인 70개사 선정 추진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김효재)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3년도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지원 사업 2차 공모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지원 2차 공모 이미지. [사진=방통위]
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지원 2차 공모 이미지. [사진=방통위]

방통위는 2020년부터 정보 부족과 경제적인 부담으로 방송광고에 접근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방송광고를 제작해 지역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올해에는 소상공인 177개사에 총 15억9천만원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를 지원한다. 1차 공모는 지난 1월에 실시했다. 총 107개사가 현재 방송광고를 제작 중이다.

2차 공모에서는 70개사를 선정한다.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소상인과 소공인이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소상공인은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 비용의 90%까지 최대 9백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는다.

지원받은 소상공인이 이후에도 방송광고 송출을 희망하는 경우, KBS·MBC 등 방송사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함께 시행하고 있는 방송광고 송출비 할인 사업 신청자격을 부여한다. 선정 시 최대 7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차 공모 접수기간은 7월4일 오후 4시까지다. 지원신청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 전용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7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지원 신청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