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시성·접근성 뛰어난 ‘대로변 상가’…투자처로 ‘급부상’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대로변 상업시설이 유망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대로변 상가는 주변 통행량이 많아, 일반적인 입지에 들어서는 상가보다 가시성 및 시인성이 우수하다. 특히 대로와 대로가 만나는 사거리에 위치한 상가는 멀리서도 쉽게 식별될 수 있는 덕에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나는 사례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입지적 장점 덕에 상대적으로 높은 집객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큰 도로를 끼고 있어 상대적으로 통행량이 많아 유동인구가 높은 점 역시 가치를 더한다. 상가 전면부가 개방돼 있는 만큼 보행자는 물론, 차량 이용객들의 눈에 쉽게 들어온다는 점을 활용해 수요유입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분양시장에서도 대로변 상업시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올해 7월 광주 광산구에서 분양한 ‘모아엘가 더 수완’ 단지 내 상가가 단기간 내에 100% 분양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주출입구에 위치해, 대로변과 맞닿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 점이 인기 요인이었다는 후문이다.

‘원에디션 강남’ 상업시설 투시도
‘원에디션 강남’ 상업시설 투시도

지난해 6월 대구 수성구에서 공급된 ‘수성 범어 W스퀘어’ 상업시설 역시, 계약 이틀만에 118실이 모두 주인을 찾았다. 해당 상가는 대구지하철 범어역 초역세권단지이자 역 앞 대로변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주목 받은 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변을 지나는 이용객들의 자연스러운 유입이 기대되는 만큼, 대로변 상업시설의 인기가 높다” 며,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들어서는 대로변 상업시설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 핵심 대로변입지에서 상업시설이 신규 분양소식을 알려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옛 스포월드 부지인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 상업시설을 다음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축구장 크기에 준하는 넓은 대지면적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하이엔드 복합주거시설이다. 도시형 생활주택 및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과 동시 분양할 계획이며, 최고급 스포츠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신용등급이 AA-로, 대형건설사 중 최고 수준인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첫 고급 주거시설인 점 또한 기대를 더한다.

‘원에디션 강남’ 은 언주로와 테헤란로가 만나는 강남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통행량이 많은 강남 한복판, 왕복 9차선 도로변에 들어서는 만큼 향후 수요 유입이 활발할 것으로 보인다. 축구장 크기의 면적에 들어서는 대형 단지인데다 유선형의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 요소까지 갖춰, 운전 중에 멀리서도 식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장점에 근거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발전 가능성도 높게 점쳐진다.

우수한 교통망에 기반, 광역 수요 흡수에도 유리하다. 언주로를 비롯, 테헤란로·도산대로·학동로 등을 통해 강남 전역에서의 이동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등을 이용 시 강북 지역에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단지에서 각각 도보 5분·12분거리 내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상권 간 연계 시너지도 기대를 모은다. 강남 거대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 ∙ 압구정 로데오거리 ∙ 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지근거리에 있고, 삼성역 현대백화점·코엑스·파르나스몰 등도 가까워, 구매력 높은 소비자들의 추가적인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강남 3대 호재로 거론되고 있는 르네상스 호텔 재개발 사업의 수혜도 입을 전망이다. 신세계조선호텔이 내년 상반기 중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아마존·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도 입주를 확정지었다. 이밖에도 다수의 외국계 IT 기업 입주가 예정돼 있는 만큼, 향후 구매력 높은 수요자들의 유입이 기대된다.

동선설계 및 MD 구성 계획 역시 가치를 더한다. ‘원에디션 강남’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되며, 아늑하고 세련된 분위기에 진출입로 설계를 통해 유입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파인 캐주얼 다이닝과 바 & 펍·카페 등 럭셔리한 MD 유치를 계획 중이며, 고급 MD와 조화를 이룬 미러폰드 (인공 연못과 반사형 벽면을 조화한 조경 요소) 및 테마로드 등을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

대형 앵커테넌트 유치에 따른 샤워효과도 주목된다. 럭셔리 골프연습장을 비롯, ‘원피트니스’ 로 명명된 멤버십 피트니스 센터 등 기존 스포월드의 명성을 잇는 하이엔드 스포츠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앵커테넌트가 인근 상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인 만큼, 임차인 확보가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원에디션 강남’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일원에 위치한다.

/이도영 기자(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시성·접근성 뛰어난 ‘대로변 상가’…투자처로 ‘급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