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그라비티,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 日 출시


이용자가 직접 증거 수집하며 수사 진행…2D 그래픽과 실사 결합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는 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이하 사이코데믹)’을 30일 출시했다.

그라비티 일본 지사가 '사이코데믹'을 일본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 일본 지사가 '사이코데믹'을 일본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사진=그라비티]

'사이코데믹'은 팬데믹 후 세계에서 발생하는 초자연적 사건을 탐정이 되어 전문적인 지식, 능력을 가진 동료들과 수사를 통해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다뤘다. 2D 그래픽으로 구현한 드라마 표현 방식과 실사 영상 증거를 결합해 현실과 게임이 교차하는 듯한 요소를 부여한 점이 특징이다.

게임 플레이는 이용자가 능동적으로 증거를 수집하고 영상 자료를 보며 수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추리 방식에 따라 엔딩이 달라진다. 이용자는 △실사 영상을 이용한 방범 카메라 영상 △사건 현장 사진 △음성 데이터 △사전 조서 등 다양한 물증과 수사자료에서 얻은 데이터를 해석 도구나 자신의 수사 능력을 활용해 증거를 수집할 수 있다. 모은 증거는 증거 보드에 정리해 사건의 진상을 밝혀나갈 수 있다.

사이코데믹은 플레이스테이션4·5,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일본어만 지원하는 버전을 일본 지역 한정으로 발매한다. 추후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간·번체를 지원하는 글로벌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스팀에서는 지원 언어를 일본어만 오픈하며 콘솔 글로벌 버전 출시 시점에 맞춰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간·번체를 지원하는 언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현준 GGA 이사는 "그동안 다양한 국내∙외 게임쇼에서 선보여왔던 사이코데믹을 드디어 정식으로 출시한다. 정식 출시를 기다려주신 모든 이용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수준 높은 리얼리티와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로 추리 게임의 진수를 선사할 사이코데믹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그라비티,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 日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