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스트스프링운용, 달러표시 아시아채권 펀드 출시


미국 금리인상에 긍정적인 효과

[김다운기자]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글로벌 채권시장에서 발행된 미국 달러표시 아시아 채권에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수익과 채권가격 상승에 따른 자본이익을 추구하는 '이스트스프링 달러표시 아시아채권펀드'를 출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이스트스프링 달러표시 아시아채권 펀드는 달러로 발행된 아시아 지역의 투자등급 국채, 준국채, 회사채에 주로 투자하고, 하이일드 채권에도 유연하게 투자한다.

달러표시 아시아채권은 수익 대부분이 안정적인 이자수익에서 발생하며, 선진국 채권 대비 높은 수익률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역사적으로 변동성 대비 안정적인 투자성과를 보여왔다는 설명이다.

달러화로 직접 투자할 수 있는 펀드와 원화로 투자해 원/달러 헷지를 통해 투자할 수 있는 펀드 두가지로 출시된다.

펀드의 운용은 최대 아시아 채권 운용사 중 하나인 이스트스프링 싱가포르가 담당한다.

예병용 이스트스프링 마케팅 상무는 "현재 달러표시 아시아 채권 발행기업들의 기초체력은 기타 신흥국 대비 매우 견조할 뿐만 아니라 부도율 역시 기타국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편으로 아시아 채권 투자의 매력이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달러로 발행된 아시아채권에 투자하면 미국 금리 인상 때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26일부터 신한금융투자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으며 펀드 보수 및 환매수수료를 포함한 펀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스프링운용, 달러표시 아시아채권 펀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