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홈쇼핑, 중기에 방송 인서트 영상 제작 지원


설립된 지 7년 이내 신생 중소 협력사 24개사 선정…타사 진출시 활용

[장유미기자] 현대홈쇼핑이 우수 중소기업의 TV홈쇼핑 시장 신규진입을 지원한다.

12일 현대홈쇼핑은 TV홈쇼핑 시장에 진출을 원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송영상제작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송영상제작 지원사업'은 TV홈쇼핑에 입점하는 중소기업에 상품 설명, 자료화면 등 방송에 활용할 수 있는 인서트 영상(자료화면) 제작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창업진흥원과 협업해 진행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TV홈쇼핑 시장에 진입할 때 어려운 점 중 하나로 방송에 활용할 인서트 영상을 제작하는 것을 꼽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제작된 인서트 영상의 저작권을 중소기업에 줘 현대홈쇼핑 뿐만 아니라 다른 홈쇼핑 진출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자금 및 인프라가 열악해 방송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작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설립된 지 7년 이내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4일까지 모집을 실시하며 서면평가 및 공개품평회를 통해 지원 업체를 선정해 내년 현대홈쇼핑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총 24개 회사를 선정해 회사별로 1천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며 총 지원금액은 2억4천만원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중소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현대홈쇼핑 뿐만 아니라 타사의 TV홈쇼핑, 데이터방송, 온라인 SNS 방송 등에서도 협력사가 인서트 영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저작권을 협력사에 제공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은 "TV홈쇼핑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의지는 있으나 자금 및 인프라가 열악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인서트 영상 제작 비용을 지원하는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이라며 "퀄리티 높은 인서트 영상을 제작해 협력업체가 자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홈쇼핑, 중기에 방송 인서트 영상 제작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