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 참가자 모집


내달 19일 인제 서킷서 국내 최대 연비대회 개최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는 서킷을 주행해 최고의 연비를 겨루는 '2016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현대차에서 시판 중인 전 차종(상용 제외)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연비 대회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이날부터 다음달 9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보유 차명, 동반 가족수 등을 입력해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내달 10일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대회 본선은 다음달 19일 인제스피디움에서 ▲하이브리드 ▲SUV ▲2천cc 미만 승용 ▲2천cc 이상 승용 ▲7단 DCT 및 수동변속기 적용 차종 등 총 5개 조로 나눠 부문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서킷을 3바퀴(약12Km) 주행한 후 공인 연비 대비 차량 내 트립컴퓨터에 기록된 연비 상승률로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이번 대회의 통합 수상자(1~3등)에게 100~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부문별 우승자에게 50만원의 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서 ▲에코에너지 체험 이벤트 ▲어린이 공학교실 ▲마술쇼 ▲버블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의 친환경차 전체 라인업에 대한 시승회를 연다.

현대차 관계자는 "공인연비 측정 환경보다 악조건인 서킷에서 진행되는 만큼, 당사 공인연비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현대차의 우수한 연비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