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韓 인터넷 속도, 10분기 연속 세계 1위


4Mbps 광대역 보급률 세계 3위

[성지은기자] 우리나라가 10분기 연속 인터넷 평균 속도 세계 1위를 지켰다. 4Mbps 광대역 보급률은 안도라, 말타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6일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기업 아카마이코리아가 발표한 '2016년 2분기 인터넷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인터넷 평균 속도가 전년 동기 대비 17% 빨라진 27Mbps로 전 세계 1위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전 세계 인터넷 평균 속도는 6.1Mbps로 전년 동기 대비 14% 빨라졌다.

4Mbps 광대역 보급률은 안도라가 97%로 1위를 차지했고 말타와 한국이 근소한 차이로 각각 2위, 3위에 올랐다.

한국은 광대역 인터넷(10Mbps·15Mbps·25Mbps) 보급률에서 각각 79%, 63%, 37%를 기록해 지난 분기에 이어 세계 1위 자리를 지켰다.

인터넷프로토콜(IP) 주소체계인 IPv4 단점을 개선한 IPv6 도입률은 벨기에가 38%로 1위를 차지했다. 2분기에 아태지역 국가는 이 분야에서 상위 10위 안에 들지 못했다.

인터넷 현황 보고서 편집자 데이비드 벨슨은 "평균 인터넷 속도가 빨라졌다는 사실은 연말연시 쇼핑 성수기를 준비하는 온라인 유통업계에 반가운 소식"이라며 "생활 속에서 인터넷은 너무나 당연하게 여겨지지만 인터넷 접속과 사용은 다양한 요인과 관련돼 있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카마이 인터넷 현황 보고서는 전 세계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으로부터 수집된 정보를 활용해 매 분기 공격 트래픽, 인터넷 도입률, 모바일 연결 등 인터넷 관련 트렌드 및 보안 취약사항에 대한 종합적 정보를 제시한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韓 인터넷 속도, 10분기 연속 세계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