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찬우 거래소 신임이사장 "지주사 전환 본격화"


"상장제도 개편하고 성장사다리 강화 나설 것"

[윤지혜기자] 정찬우 한국거래소 신임 이사장은 5일 부산 본사에서 열린 제5대 이사장 취임식에서 '거래소 구조개편'을 강조하며 "지주회사 전환 작업을 조속히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정 이사장은 "지주회사 전환 관련 법령이 정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이후 조직 개편 등 지주회사 전환이 마무리되면 최대한 신속히 상장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정 이사장은 앞으로 추진할 거래소 핵심 정책 방향도 제시했다.

그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혁신 기업들이 거래소를 통해 발굴돼 성장하고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이 원활히 상장할 수 있도록 상장제도를 개선하고 상장사다리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또 장외파생상품 중앙청산소(CCP), 정보기술(IT), 지수사업 등으로 사업모델을 다양화해 수익성을 높이고 시장중심의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고객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아울러 해외 기업들이 상장하고 싶은 거래소, 해외 투자자들이 투자하고 싶은 거래소를 만들기 위해 코스피·코스닥·파생상품 등 시장별 특성에 맞게 제도 개선, 투자상품 확대 등 맞춤형 전략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불공정거래 방지 등 건전한 시장질서 확립에도 만전을 기해 투자자가 신뢰할 수 있는 시장으로 가꾸겠다는 의지도 표명했다.

이 밖에 그는 거래소 조직의 운영방향으로 '소통'을 강조하며 내부적으로는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조직문화, 대외적으로는 큰 틀에서 시장과 소통하고 스스로 변화하고 혁신하는 조직이 될 것을 주문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찬우 거래소 신임이사장 "지주사 전환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