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온시큐어, 부산은행에 '원패스 간편인증' 제공


ARS·SMS 인증 대비 인증 단계 축소, 인증정보 탈취 방지

[성지은기자] 라온시큐어는 범용가입자식별모듈(USIM) 기반 간편인증 서비스인 '원패스 간편인증'을 부산은행 뱅킹서비스 2차 인증에 적용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로써 부산은행 고객은 서비스 가입 및 계좌이체를 위한 인증 단계에서 기존 자동응답(ARS), 단문메시지서비스(SMS) 인증 외 원패스 간편인증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원패스 간편인증 서비스는 ARS 전화 수신, SMS 인증번호 입력 없이 USIM칩 내에 저장된 고유정보로 자동 인증해, 인증 단계가 줄었다. 이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SMS 인증정보 탈취, 인증정보 대리 사용과 같은 전자금융 사기 위험을 막았다.

원패스 간편인증 서비스는 정부의 1회용비밀번호(OTP), 보안카드 의무사용 폐지 정책에 따라 OTP, 보안카드 없이 계좌이체가 가능한 '비매체 서비스'에 적용됐다.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굿뱅크), 모바일전문은행(썸뱅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이번 서비스는 솔루션 공급 모델이 아닌 인증 건당 과금하는 서비스 과금 모델이라 사업적 의미도 크다"면서 "파트너사인 이동통신3사와 공동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온시큐어, 부산은행에 '원패스 간편인증'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