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보, 창조경제혁신센터-금융회사간 업무협약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기업에 금융 지원

[이혜경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은 전국 19개의 창조경제혁신센터, IBK기업은행, 농협은행과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기업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기술성과 창의성을 보유해 미래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적극 지원하기 위한 것이란 설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회사에서 법정출연금과 별도로 특별출연을 하고 신보는 대상은행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특별출연금의 20배에 해당하는 협약보증을 추천기업 등에 5년간 최대 3조원 규모로 공급할 예정이다.

신보는 추천기업에 대해 5년간 보증료율을 0.2%p 차감해 주고 보증비율을 우대하기로 했다. 신보는 업력 5년 이하 창업기업에는 이와 별도로 은행에서 보증료 일부 지원 및 최대 1.0% 금리우대를 적용해 기업의 자금조달 여건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신보는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신용보험, 투자, 컨설팅 등 전사적 차원으로 협력분야를 확대하고 신보에서 보증기업을 창조경제혁신센터로 추천하는 쌍방향 추천제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시장선도형 창업기업인 퍼스트펭귄형 기업을 공동발굴하고 혁신센터 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신보 추천기업에 대한 멘토링, 시제품 제작, 기술이전, 법무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비금융 프로그램을 지원, 제공하게 된다.

신보 서근우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정부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금융회사가 연계되는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이 활성화됨으로써 성장성이 유망한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보, 창조경제혁신센터-금융회사간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