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농협은행, 2015년 퇴직연금 운용성과 은행 1위


시중은행 중 퇴직연금 운용수익률, 적립금 성장률 1위

[김다운기자] NH농협은행은 2015년 시중은행 가운데 퇴직연금 운용수익률과 운용적립금 성장률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농협은행은 DB(확정급여), DC(확정기여), IRP(개인형퇴직연금) 원리금비보장상품과 DC 원리금보장상품에서 수익률 1위를 차지했고 DB, IRP 원리금보장상품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이런 성과는 농협은행이 수익률 제고를 위해 정기적으로 전직원 대상 펀드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퇴직연금펀드 분석자료와 시장상황에 따른 상품 대응전략을 반영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등의 꾸준한 사후관리 노력의 결과라는 분석이다.

지난해 12월 말 기준 농협은행의 퇴직연금 운용적립금은 6조 4천277억원으로 전년말 대비 1조 2천851억원이 증가해 24.99%의 성장률을 보였다. 이는 시중은행 퇴직연금사업자 중 가장 높은 성장 수치다.

농협은행 측은 대기업 외에도 중소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 고루 분포된 고객층을 대상으로 지역 밀착형 추진전략을 펼친 결과라고 풀이했다.

농협은행 이경섭 은행장은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퇴직연금 시장 상황에 맞춰 수익률 제고를 위한 고객 사후관리에 중점을 두는 한편, 직원의 직무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퇴직연금 도입이 한창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추진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농협은행, 2015년 퇴직연금 운용성과 은행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