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국대 평생교육원, 31일까지 학점은행제 신입생 모집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박선형)은 직장인들이 직장 생활을 하며 부담 없이 배우고, 주 1회 수업만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주중/주말 특별과정의 2016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으로는 ▲경영 과정 ▲아동 과정 ▲체육 과정이며,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각 학급당 40명을 정원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동국대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과정은 일반 대학의 과정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경영 과정은 글로벌 경영환경시대에 맞게 바로 업무 적용이 가능한 실무와 이론을 기반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체육 과정은 스포츠 지도자와 태권도 지도자, 무도(경호) 지도자 과정으로 세분화 되어 주중 및 주말반 모두 운영된다.

인기 과정 중 하나인 아동 과정은 유아 및 아동, 청소년에 대한 교육학, 심리학적 연구를 기초로 효율적인 아동 이해와 교육을 이행할 수 있는 아동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주력으로 교육하고 있다.

이에 동국대 평생교육원의 박종진 과장은 “아동 과정의 경우 복지와 여성 교육 창출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국가 정책으로 인해 관련 분야의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학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를 통해 아동 과정을 이수할 경우 보육교사 2급 자격 취득과 함께 어린이집 근무 및 개원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2년여에 걸쳐 교육 과정을 모두 이수하는 학생에게는 동국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되며 졸업 증명서도 발급된다. 더 많은 배움을 희망하는 졸업생들은 대학원 진학 및 학사 편입이 가능하며, 학위 취득 시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

이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의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 접수가 마감된다. 보다 자세한 입시 요강 및 관련 문의는 동국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edulife.dongguk.edu)나 전화로 하면 된다.

/생활경제팀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대 평생교육원, 31일까지 학점은행제 신입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