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 가치주포커스펀드 시리즈, 설정액 4천억원 돌파


국내 가치주 펀드 중 1년, 2년 수익률 1위

[김다운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장기적으로 성장성이 뛰어난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미래에셋가치주포커스펀드 시리즈'가 최근 1년 동안 수탁고가 크게 증가하며 설정액 4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미래에셋가치주포커스펀드 2천228억원, 노후준비에 활용할 수 있는 연금저축펀드와 퇴직연금펀드가 각각 359억원, 383억원,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채권혼합형펀드가 1천268억원 등이다.

미래에셋가치주포커스펀드의 수익률은 1년 21.49%, 2년 55.59%로 국내 가치주펀드 중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중이다.

이 펀드는 국내 기업 중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기업과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낮아 시장에서 저평가돼 있지만 장기 성장성이 있는 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리서치를 중심으로 운용시스템을 강화하면서 모델포트폴리오(MP)를 10여개 이상으로 다양화하고 MP 복제율을 70% 이상으로 확대했다고 전했다.

또한 장기적으로 경쟁력 있는 기업을 발굴해 매매회전율을 100% 이하로 유지하는 등 간접비용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PM본부 임덕진 이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강력한 리서치 역량과 효율적인 운용시스템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달성해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투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 가치주포커스펀드 시리즈, 설정액 4천억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