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은행, 어디서나 간편 은퇴설계 서비스 실시


은퇴설계부터 진단 결과까지 5분이내 은퇴 설계 가능

[김다운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8일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고객이 정한 은퇴 후 예상 생활비에 따른 몇 가지 설문을 통해 은퇴준비현황과 준비자금마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간편 은퇴설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발표했다.

간편은퇴설계 서비스는 은퇴설계부터 진단결과까지 5분이내의 짧은 시간에 현실적인 은퇴진단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단독 아니라 부부설계도 가능하다. 진단결과 내용은 고객별 맞춤형 보고서로 제안해준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4년 10월부터 'S-미래설계' 시스템과 각 영업점에 배치된 은퇴금융전문가인 '미래설계 컨설턴트'와 상담을 통해 생애전반에 걸친 재무설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모바일 웹, 홈페이지에서도 편리하게 은퇴준비 자가진단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으며, 보다 상세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 인근 위치한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표준 은퇴설계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간편 은퇴설계 서비스는 은퇴자산을 축적하고자 하는 30~40대 고객에게 적합하고, 표준 은퇴설계 서비스는 월급처럼 매월 현금흐름을 만들고자 하는 은퇴 전후 고객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제공하는 간편 은퇴설계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신속하고 차별화된 은퇴 준비방법을 제시하고, 100세 시대 고령화를 맞아 행복한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은행, 어디서나 간편 은퇴설계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