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금융, 핀테크 지원 '신한퓨쳐스랩' 2기 설명회 개최


22일까지 접수…핀테크 공동 개발, 직접 투자 지원

[김다운기자] 국내 핀테크 기업 육성과 지원을 위해 지난해 출범한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프로그램인 '신한 퓨쳐스랩(Future's Lab)이 2기에 참여할 기업 모집에 나섰다.

신한 퓨쳐스랩은 14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국내 핀테크 기업들을 대상으로 모집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내 100여개 핀테크 기업들뿐 아니라 핀테크 투자회사, 그리고 은행, 카드, 금융투자, 생명 등 신한금융그룹 내부 전문가 등 약 250여명이 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기의 협업 성과와 향후 2기의 운영방향 등을 소개하고, 외부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레드헤링의 홍병철 대표가 '2016년 새로운 핀테크 성장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블로코, 스트리미, 스마트포캐스트 등 1기에 참여해 국내 핀테크 기업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기업들이 토크쇼를 통해 신한 퓨처스랩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질문도 받았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핀테크 기업 관계자는 "신한 퓨쳐스랩에 선정된 1기 기업들이 신한과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설명회에 참석했는데, 참석한 기업들이 예상보다 너무 많아 경쟁이 치열할 것 같다"며 "국내 리딩금융그룹인 신한과 공동사업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신한 퓨쳐스랩1기를 통해 7개 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기술개발과 성장지원을 위해 현재까지 약 17억원의 직접투자를 실시했다.

이번 2기부터는 신한금융그룹이 참여기업 선발 직후 초기 투자를 진행하기로 결정해 핀테크 기업들의 성장에 필요한 지원이 한층 강화됐다는 설명이다.

핀테크 기업들이 보유한 비대면 인증기술, 로보어드바이저 등 최신 기술과 그 가치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자체 평가 인력도 보강했다.

신한 퓨쳐스랩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이라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1월22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퓨쳐스랩 홈페이지 (http://futureslab.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융, 핀테크 지원 '신한퓨쳐스랩' 2기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