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운기자] 쿠노소프트(www.kounosoft.com)는 비밀번호 없이 로그인하는 'S2K 로그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발표했다.
S2K 로그인은 스마트폰에서 슬라이딩만 해도 해킹이나 도난의 걱정없이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12월 쿠노소프트의 S2K 로그인 서비스 솔루션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의 '중소기업 우수 솔루션(SW)'으로 지정된 바 있다.
이후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와 호환성 인증 확인을 마쳤고, 올 1월 정식으로 전자정부 플랫폼의 오픈마켓인 '씨앗마켓'에 S2K로그인(S2KLogin) 서비스를 등록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국내 공공기관에서 각종 정보를 제공할 때, 기존 SMS 휴대폰 문자 인증 방식이나, ARS 인증 방식 외에도 슬라이딩만으로 본인 인증을 하는 시큐어투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회사 측은 전자정부를 통해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그동안 전시 및 홍보를 통해 문의 및 상담을 해왔던 해외 바이어에게도 검증된 솔루션으로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고 전했다.
핵심기술인 시큐어투키(Secure2Key)는 실물카드, 금융 ID 등의 분실 시에도 도용이 되지 않는 기술이며, 고객본인이 동의해야만 승인되는 거래연동 일회용비밀번호(OTP) 기반 인증 기술이다.
쿠노소프트 조장관 대표는 "지난 2009년 설립 후 카드인증보안, 웨어러블 보안, 센서네트워크 보안 등의 기술을 착실히 쌓았으며, 이번 핀테크용 인증 기술로 공공기관, PC 사용자 개인,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 등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공급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향후 사물인터넷(IoT) 환경에서의 인증 보안을 위해 딥러닝, 측위기술을 융합해 출결관리, 출입통제, 공공인프라 보안, 국방보안 등으로 적용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