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줄기세포 치료제 안트로젠, 코스닥 상장 재추진


줄기세포 대량 생산 원천기술 보유 기업

[김다운기자]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과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안트로젠이 코스닥 상장을 재추진한다.

안트로젠은 최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상장을 위한 절차를 다시 진행한다고 7일 발표했다. 회사는 지난달 초 공모주 시장 침체로 상장 일정을 연기한 바 있다.

안트로젠 이성구 대표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질환에 대해 임상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가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임상 시험 및 생산 공장 건립 등에 사용해 미래를 준비해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면역 조절 기능을 대폭 강화한 줄기세포 대량생산 원천 기술을 갖고 있으며, 장기 보관이 가능한 줄기세포의 3차원 배양법에 관한 핵심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특례 상장을 위해 지난해 7월 실시했던 사전 기술 평가 시 두 기관을 통해 각각 비교적 높은 등급인 AA등급과 A등급을 받았다. 안트로젠은 국내의 다양한 임상 시험은 물론 미국과 일본에서도 당뇨성족부궤양, 수포성표피박리증 등에 대한 임상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 수량은 총 60만 주이며, 희망 공모가는 1만7천~2만2천원이다. 오는 27일부터 양일간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내달 1일과 2일 일반인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상장 예정일은 같은 달 15일이다. 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줄기세포 치료제 안트로젠, 코스닥 상장 재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