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형 아반떼, '고객 감성 만족시킨 車' 선정


제 2회 한국감성과학대상 자동차 부문 대상 수상

[이영은기자] 신형 아반떼가 고객 감성을 잘 고려한 자동차로 뽑혔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9일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에서 열린 '제2회 한국감성과학대상' 시상식에서 신형 아반떼가 감성제품 자동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발표했다.

한국감성과학대상은 한국감성과학회가 제품과 서비스 개발과정에 담겨있는 감성을 평가하고 시상한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감성제품, 감성서비스, 감성콘텐츠, 감성리더십 등 4개 분야에서 국내 기업들의 응모를 받았고, 감성과학 전문가 8인의 심사를 거쳤다.

한국감성과학회 관계자는 "신형 아반떼는 인간공학적 설계를 통해 고객감성을 과학적으로 반영한 제품"이라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아반떼는 수평형 디자인을 통한 안정감 있는 실내공간 구현과 운전석 쪽으로 기울어진 센터페시아, 기능별로 그룹화된 스위치 배열 등 사용자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인간공학적 설계, 고급 소재 적용 및 완성도 높은 디테일 등을 통해 고객에게 편안한 주행환경과 차별화된 감동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감성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것을 이번 수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면서 "향후에도 고객감성 만족을 위해 진심이 담긴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현대차 외에도 LG전자, 시몬스, 파리크라상 등의 기업이 전자, 가구, 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형 아반떼, '고객 감성 만족시킨 車'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