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국내서 액티브워시 20만대-애드워시 1만대 판매


"생활가전 제품마다 놀라운 성과 기록 중"

[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액티브워시와 애드워시 세탁기 등 가전 제품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생활가전 제품마다 높은 판매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고 25일 발표했다.

우선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출시 37주만에 국내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 하루 평균 772대가 팔려나간 셈으로 지난 주 글로벌 100만대 판매 돌파와 함께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역사상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2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ㆍ중남미ㆍ아시아ㆍ중동ㆍ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며,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국내 매출을 전년 대비 약 50% 이상 올렸고 국내 전체 전자동세탁기 시장 규모도 전년 대비 약 30% 이상의 성장을 견인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액티브워시'는 빨래판 일체형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세탁기다.

'버블샷 애드워시' 드럼세탁기도 지난 9월 출시 이후 약 6주만에 국내 판매 1만대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세탁기는 세계 최초로 도어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채용해 세탁ㆍ헹굼ㆍ탈수 등 언제든지 세탁물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어 세탁 중 세탁물을 추가하기 어려웠던 기존 드럼세탁기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냉장고도 선전하고 있다.

삼성전자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BMF: Bottom Mount Freezer)가 지난 3분기 월 평균 판매량 5천대를 기록했다. 작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이상 판매가 증가했으며, 올해 9월까지의 누적 판매량도 작년 동기간 대비 약 170% 증가했다.

이 밖에도 지난 9월 출시한 삼성 '지펠아삭' 김치냉장고는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인 10월 첫째 주에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판매가 증가했다.

2016년형 삼성 '지펠아삭' 김치냉장고는 기존의 메탈쿨링커버, 메탈쿨링선반, 풀메탈쿨링서랍,메탈쿨링커튼에 이어 김치통까지 메탈을 적용해 김치가 가장 맛있는 땅속 저장 환경을 구현했다.

삼성 '파워봇' 로봇청소기는 9월부터 10월까지 두 달 동안 국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2배 이상(121%) 증가했다. '파워봇'은 기존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진공 흡입력을 갖췄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생활가전 제품들이 제품의 혁신성과 ‘코리아 그랜드 세일’ 등의 행사로 놀라운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제품과 혜택으로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국내서 액티브워시 20만대-애드워시 1만대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