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작성중 미리보기' 가능한 스마트 에디터 새버전 출시


3.0버전 출시, 네이버 포스트에 우선 적용 향후 블로그로 확대

[성상훈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 창작 툴인 '스마트 에디터 3.0'을 출시했다고 8일 발표했다.

스마트 에디터는 네이버 내의 블로그형 콘텐츠에 글을 쓰고 사진을 넣는 등 콘텐츠 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블로그에 사진이나 글을 쓰기 편리하게 하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3.0이 나온 것은 지난 2010년 이후 5년만이다. 이번에 선보인 베타 버전은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인 '네이버 포스트'에 우선 적용됐다. 향후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로 확대될 예정이다.

스마트 에디터는 모바일과 PC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3.0부터는 제작중인 콘텐츠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이용자 디바이스 화면 크기에 맞춰서 볼 수 있는 '작성 중 미리보기' 기능이 추가됐다.

PC에서 콘텐츠를 작성하다가 모바일에서 옮겨 작성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스마트 에디터가 우선 적용된 '네이버 포스트'는 기존 네이버 블로그와 유사하지만 좀 더 모바일에 특화된 전문가 영역의 UGC(이용자제작물) 콘텐츠 서비스다.

한편 네이버는 스마트 에디터 3.0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4주간 새로운 에디터로 포스트를 작성하고 '#스마트에디터3' 태그를 붙인 이용자들에게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작성중 미리보기' 가능한 스마트 에디터 새버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