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7월 ETN 톱5에 신한금융투자 ETN 4개 올라


하반기에도 대만, 옥수수 관련 ETN 출시 예정

[김다운기자] 신한금융투자는 7월 상장지수증권(ETN) 수익률 톱5에 자사 상품 4개가 올랐다고 6일 발표했다.

신한금융투자가 운용하는 ETN은 7월 한달 간 상장된 시장 전체 ETN 43종목 중 4종목이 수익률 톱5에 이름을 올렸다. 평균 수익률은 13.67%를 기록했다.

수익률 1위에 오른 '신한 인버스 WTI원유 선물 ETN(H)'은 한 달간 20.44% 수익률을 보였으며, '신한 인버스 브렌트원유 선물ETN(H)'이 15.98% 수익률로 2위를 차지했다. '신한 인버스 구리 선물 ETN' 9.74%, '신한 인버스 금 선물 ETN(H)'이 8.54% 수익률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신한 USD K200선물 바이셀 ETN'도 8.44% 수익률로 6위를 기록했다.

한 달간 평균 10% 이상의 수익률을 시현한 ETN 톱5 상품을 살펴보면, 기초자산이 원유, 구리 등 원자재라는 점과 인버스(하락시 수익 발생) 구조라는 점이 특징이다.

유가 하락으로 20% 가량의 수익이 발생한 '신한 인버스 WTI 원유 선물 ETN(H)'과 '신한 인버스 브렌트 원유 선물 ETN(H)', 그리고 달러환산 코스피를 역으로 추종하는 '신한 USD K200 선물 바이셀 ETN'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신한금융투자는 하반기에도 대만, 인도 증시 및 농산물(옥수수) 등 원자재에 투자할 수 있는 ETN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대만과 옥수수 관련 투자 상품은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상장 상품으로 최근 두 기초자산 모두 조정을 받고 있다.

인도 증시 하락 국면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인버스 인도 지수 상품 역시 국내 처음 소개되는 상품으로, 지수가 하락할 때에도 일반 개인들이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신한금융투자 에쿼티파생부 윤채성 ETN 운용팀장은 "그 동안 국내에는 원자재 가격 상승에만 투자할 수 있고, 원자재 가격 하락 시에는 마땅한 투자처가 없었다"며 "최근 인버스 WTI·브렌트 원유선물ETN의 우수한 수익률에서 보듯 원자재 가격이 하락할 때도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7월 ETN 톱5에 신한금융투자 ETN 4개 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