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태훈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30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2014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동반성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LG디스플레이 측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이라는 상생철학을 바탕으로, 그동안 협력사의 근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회사 고유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동반성장활동에 앞장 서 왔으며 그 결과 동반성장지수 최고등급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자금 지원', '경영 역량 강화', '열린 소통' 등의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중이다.
자금 지원과 관련해서는 협력사의 재정난 해소를 위해 금융기관과 제휴해 동반성장펀드, 네트워크론, 상생보증 프로그램 등의 맞춤형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현재까지 총 4천981억 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전경련 경영자문단 컨설팅, 산업혁신운동 3.0, 성과공유제, 생산성 혁신 파트너 사업 등 각종 컨설팅 등 종합적인 경영진단을 통한 멘토링은 물론 6 시그마 등 협력사 임직원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을 통해 총 1만1천380명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또 올해 경북 구미에 소재한 구미대학교와 'LG디스플레이 협력사 채용 특별반'을 신설, 협력사 우수인력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더불어 신기술·장비 관련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나누는 테크포럼, 신기술장비공모제, 아이디어 제안제도 등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비롯해 합착·검사·세정장비 등 디스플레이 생산과 관련된 우수 특허 35건을 7개 중소·중견 기업에 무상 지원해 협력사의 기술 경쟁력을 도모하는 활동도 병행 중이다.
이밖에 동반성장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으로 '소통'을 강조, '동반성장포털(winwin.lgdisplay.com)'을 구축해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활용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김동수 구매그룹장(전무)는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와 일심동행의 마음으로 함께 성장해왔다"며, "앞으로 LG디스플레이와 함께 시장을 선도하는 협력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동반성장의 발전적 관계를 정착해 나가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시장선도 실행의 다짐'이라는 슬로선 아래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으로, 1차 협력사 외 2·3차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금 지원의 규모와 범위를 늘려 협력사들이 경쟁력 증진에 매진할 수 있는 동반성장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