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진바른얼굴치과 "상태에 따라 교정 방법 달라져야"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교정법 찾아야…

최근 각종 미디어에서 양악수술의 위험성을 집중 조명함에 따라 그 대안으로 치아교정이 떠오르고 있다.

고른 치아는 상대방에게 깨끗하고 반듯한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며, 돌출입을 교정해줘 이미지 개선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치아교정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통증이 심하며 남들에게 교정 사실이 드러나는 것을 망설이는 사람도 또한 적지 않다. 따라서 치아 교정 전 자신에게 맞는 교정법에 대해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한 뒤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교정 후 치아는 원래의 제자리로 돌아가려는 성질을 띠게 되는데 특히 교정이 끝난 직후 심해질 수 있다. 따라서, 교정이 끝나고 나면 치아 이동을 방지하고 만족스런 교정 결과를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유지장치를 착용하게 된다.

몇 년을 공들여 교정했지만 유지장치를 소홀히 해 그 동안의 수고를 물거품으로 만들고 싶지 않다면 유지장치를 가능한 오래 끼는 것이 좋다. 또한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 치아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사람을 많이 응대해야 하는 서비스업 종사자나,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의 경우에는 교정치료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치아 위로 장착되어 있는 장치가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웃거나 말할 때 드러나기 때문이다.

외관상 티가 많이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치아교정을 원한다면 투명교정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투명교정은 투명 교정장치를 이용해 치열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약 1년 정도가 소요되며, 치열이나 잇몸 상태에 따라 더 길어질 수도 있다.

치아교정은 나이에 따라 성공여부도 달라질 수 있는데, 원인은 '잇몸건강'에 있다.

원진바른얼굴치과에서는 "나이가 들면 잇몸이 약해지고 이에 따라 치아를 지지하고 있는 뼈대도 함께 힘을 잃기 쉽다"며 "이런 경우 건강하고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스케일링과 잇몸치료로 건강한 잇몸 상태로 만든 후 교정치료를 시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원진바른얼굴치과는 "결과적으로 교정치료는 치아가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하도록 하고 건강한 구강조직 및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어 준다. 그러므로 단순히 심미적인 것만을 생각할 것이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한다면 치아교정으로 부정교합의 원인부터 해결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고 강조했다.

/생활경제팀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진바른얼굴치과 "상태에 따라 교정 방법 달라져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