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호텔업계도 '모바일' 활용 활발


간편 예약·특가 상품 덕에 이용자 늘어…업체별 관련 서비스 확대

[장유미기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가 호텔업계에서도 뜨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호텔과 여행 업체들이 장소와 시간에 제약 없이 편리하게 호텔을 예약하거나 객실 키를 대신해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호텔은 지난 3월 말부터 모바일 웹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해 고객들이 호텔 예약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최근 리뉴얼해 선보였다.

롯데호텔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롯데호텔과 롯데시티호텔 등 국내외 롯데호텔 체인의 객실, 레스토랑, 연회장, 부대 시설, 이벤트 등 세부 정보를 모바일 기기로 확인할 수 있으며 호텔 별 패키지와 객실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롯데호텔은 이번 모바일 앱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골라 클릭하기만 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에게는 롯데호텔괌 스위트객실 3박과 왕복 항공권 2인, 롯데호텔서울 설화수 스파 패키지, 롯데호텔월드 매직패스 패키지, 롯데호텔제주 디럭스 오션뷰 객실 2박 등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11월 7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된다.

제주신라호텔은 다음달 1일 모바일 홈페이지(m.shilla.net/jeju/index.do)에서만 예약 가능한 '모바일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또 10월 5일까지 예약하는 고객에게 '모바일 패키지(2박 상품)' 출시 기념으로 4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에는 객실과 라운지 S, 야외 온수풀, 캠핑 바비큐 런치, 더 파크뷰 디너 등이 포함돼 있다.

패키지에는 투숙 중 횟수에 관계없이 야외 온수풀과 자쿠지 무료 입장이 가능해 밤 12시까지 야외 노천 스파로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다. 또 이 기간에는 아르헨티나에서 초청한 탱고 무용수들의 정열적인 탱고 페스티벌을 즐기며 문라이트 스위밍을 즐길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도 오는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모바일 스페셜 패키지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신라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모바일 스페셜 패키지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제주신라호텔 1박 숙박권, 더 파크뷰 디너 2인 식사권, 스타벅스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제주신라 공식 블로그에서는 모바일 스페셜 패키지 예약 후 예약 인증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 세계 유명 와인 산지의 프리미엄 와인을 즐기며 탱고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탱고 와인파티 입장권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모바일을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예약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할인과 특가 상품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은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미처 숙박을 예약하지 못한 여행자들도 여행지나 이동 중에 바로 숙박을 예약할 수 있어 더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업계도 '모바일' 활용 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