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주기자] AMD는 도시바 그룹의 계열사인 OCZ 스토리지 솔루션스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AMD 라데온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를 출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제품은 도시바 그룹의 최신 A19 MLC 낸드 플래시 프로세스와 베어풋 3 M00(Barefoot 3 M00) 컨트롤러를 적용한 최초의 고성능 SSD 제품이다.
하루에 30GB의 탁월한 쓰기 내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각각 550MB/s와 530MB/s의 최대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외부 디자인에는 AMD 라데온 브랜드 고유의 상징인 특수 양극 처리된 검정색 하우징을 적용했다.
이날부터 소비자들은 온라인 판매 업체를 통해 120GB, 240GB 및 480GB 등 다양한 용량의 AMD 라데온 R7 시리즈 SSD를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번 SSD 제품 출시를 통해 AMD는 자사의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 AMD FX 프로세서, AMD APU, AMD 라데온 메모리, 프로세서 칩셋 등, PC 하드웨어 전 분야에 걸쳐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이번 SSD 제품군의 추가로 AMD 고객들은 동일한 브랜드의 부품을 통해 안정적이고 신뢰성 높은 시스템을 보다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