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주기자] 엔비디아 코리아(지사장 이용덕)는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 아티스트, 과학자 등 고급 비주얼 컴퓨팅 기술을 필요로 하는 전문가들을 위해 차세대 쿼드로 GPU 라인업을 19일 공개했다.
이번 전문가용 GPU 쿼드로는 엔터프라이즈 급 비주얼 컴퓨팅 플랫폼이다. 기존 제품 대비 두 배에 달하는 성능과 데이터 처리량을 자랑한다. PC, 매킨토시,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쿼드로 기반의 워크스테이션 원격 작업을 가능하게 한 것도 주요 특징 중 하나다.
어도비 CC, 오토데스크 디자인 스위트, 디쏘 시스템 솔리드웍스 2014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작업 속도를 평균 40% 향상시켰다.
엔비디아 Iray® 렌더링 기능을 활용해 로컬 GPU 렌더링에서 클라우드 기반 렌더링으로 손쉽게 전환 할 수 있다. 복잡한 모델과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를 다뤄야 하는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작업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엔비디아 쿼드로는 이미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및 디자인 전문가들이 선호하고 있다. 지난 6년간 아카데미상 후보에 지명된 영화들의 특수효과 연출에 활용되기도 했다.
엔비디아의 프로페셔널 솔루션 그룹 시각화 및 디자인 부사장을 맡고 있는 제프 브라운(Jeff Brown)은 "이번에 출시된 차세대 쿼드로 GPU 제품군은 그래픽 및 컴퓨팅 성능이 대폭 개선돼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한번에 처리해준다"며 "차세대 쿼드로는 비주얼 컴퓨팅의 개념 자체를 워크스테이션에 설치된 그래픽 카드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확장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차세대 쿼드로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코리아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kor_nvidi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