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퀀텀코리아(대표 이강욱)가 플래시 기반 메타데이터 공유 및 아카이빙 스토리지인 '스토어넥스트 M445 SSD'와 '스토어넥스트 M660XL'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퀀텀의 새로운 플래시 기반 스토리지인 스토어넥스트 M445 SSD와 스토어넥스트 M660XL은 대용량 데이터 아카이빙 스토리지인 '스토어넥스트 5' 플랫폼 기반의 메타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제품이다.
스토어넥스트 M445 SSD는 플래시 기술을 적용해 메타데이터 관리 성능을 기존 대비 7배 이상 향상시켰다. 스토어넥스트 M660XL은 최대 50억 개의 파일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퀀텀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스토어넥스트 어플라이언스의 기능도 강화했다. 업데이트된 스토어넥스트 5는 IP와 NAS, SAN 등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네이티브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술과 '리니어 테입 파일시스템(LTFS)' 지원을 추가해 기존 대비 최대 10배 빠른 성능과 5배 많은 용량을 제공한다.
퀀텀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총괄 알렉스 그로스맨 부사장은 "새로운 스토어넥스트 5 어플라이언스는 방송이나 영상 편집 전문가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라면서 "플래시 기반 메타데이터 아카이빙 스토리지는 성능과 확장성 요구에 대응하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