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마토시스템, 고려대 임상연구관리시스템 사업 수주


자사 UI 개발 도구 '엑스리아' 적용

[김국배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고려대학교의료원 '임상연구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려대학교의료원이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하는 '2013년 연구중심병원'으로 선정됨에 따른 각종 임상연구 정보의 체계적 관리와 연구원 역량 강화, 병원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업기간은 2013년 10월 21일부터 10개월간이다.

토마토시스템에 따르면 임상연구관리시스템은 ▲임상연구행정 ▲회계관리 ▲인사관리 ▲급여관리 등으로 구성된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적인 구조 개선으로 연구 성과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스템은 토마토시스템의 통합 개발 플랫폼 '엑스리아(eXria)'로 구축되며 임상연구관리시스템의 표준화 및 통합화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대학의 연구행정시스템을 다수 구축한 경험이 있으며 연구시스템에 관한 한 국내 최대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임상연구관리시스템이 성공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현재 동원CNS와 함께 고려대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시스템과 자료 연계를 강화해 공유 체계를 구축 운영할 방침이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마토시스템, 고려대 임상연구관리시스템 사업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