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전용 런처 통해 맞춤형 스마트폰 만드세요"


캠프모바일과 제휴, SKT 전용 런처 제공

[허준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캠프모바일(공동대표 이람, 박종만)과 제휴를 통해 SK텔레콤 주요 서비스와 전용 테마를 이용할 수 있는 '도돌런처 for T' 애플리케이션을 'T스토어'를 통해 오는 4일부터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런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홈 화면 및 앱 서랍의 배경화면, 글꼴, 아이콘, 위젯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도록 해주는 앱이다. 기본 홈에는 없는 편리한 부가기능도 제공한다. 런처를 이용하면 자신의 기호와 편의를 반영한 '맞춤형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어 현재 국내에서만 1천만명 이상의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런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도돌런처 for T'는 SK텔레콤 고객 중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4.0 이상이 탑재된 스마트폰 이용자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도돌런처가 제공하는 3개 홈화면 외에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SK텔레콤 서비스들을 담은 'T페이지'가 추가된다.

모바일 T월드, T스토어 등 통신 서비스 이용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앱은 물론 ▲중복 연락처를 쉽게 관리하고 지인 연락처를 자동 업데이트 해주는 'T연락처' ▲컬러링·레터링·착신전환 등 각종 통화 부가서비스를 한번에 관리하는 'T통화도우미' ▲원하는 홈쇼핑 방송을 골라보고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T쇼핑' ▲다자간 동시통화 서비스 'T그룹on' 등을 비롯한 다수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들이 담겼다.

또한 배우 하정우 등 SK텔레콤 광고 모델들의 사진으로 꾸며진 테마를 비롯해 SK텔레콤 고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T독점테마'와 도돌런처의 베스트 테마만을 모은 'T스페셜테마'도 제공한다. T독점테마와 T스페셜테마는 향후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위의석 상품기획단장은 "도돌런처 for T 출시는 SK텔레콤이 행복동행의 일환으로 지속 추진해 왔던 OTT(Over The Top) 사업자와의 개방적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사례로서 의미가 크다"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 적극 협력해 고객 선택권 확대 및 스마트폰 이용 환경 개선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전용 런처 통해 맞춤형 스마트폰 만드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