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세계그룹, 제1회 전국 컬링 대회 개최


대한컬링경기연맹과 100억원 규모 국가대표 공식후원 협약

[장유미기자] 신세계그룹과 대한컬링경기연맹이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경북 의성 컬링 전용 경기장에서 '2013 제1회 신세계-이마트 전국 컬링대회'를 개최한다.

신세계그룹이 후원하고 대한컬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14년 소치와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컬링 경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선수들의 실전 경험 확대와 경기력 향상으로 '금빛 꿈' 달성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고자 신설됐다.

지난해 신세계그룹은 대한컬링경기연맹과 2018년까지 연맹 운영 지원, 전국 대회 개최, 우수팀 훈련비 지원 등 총 100억원 규모의 후원 협약을 맺어 국가대표 공식 후원사로서의 지위를 얻은 바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남녀 대학·일반부의 3위 이상 입상팀에게 최고 5천만원의 훈련 지원비가 지원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 대학·일반부 및 초·중·고교에서 총 48개팀 500여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출전 신청을 해 국내 컬링 대회 중 최대 수준의 규모로 치러진다.

신세계그룹과 대한컬링경기연맹은 향후 이 대회를 세계적 수준의 대회로 육성하기 위해 해외 유명팀들을 초청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 중이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컬링 경기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좋아하는 인기 스포츠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향후에도 컬링의 저변이 확대되고 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그룹, 제1회 전국 컬링 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